[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9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08.16 12:00 조회 1242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9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09월 캘린더
 
 
 
 
9월 1일(금)~9월 3일(일) #대한민국 독서대전
 

 출처: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
 
 
제10회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고양시에서 개최예정이에요. 연중 프로그램은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지만 본 행사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만 진행 예정이에요. '읽는 사이에'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독서대전은 책과 사람, 사람과 세상을 이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책의 축제라고 해요.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일원애서 진행되는 본 행사는 강연, 체험, 전시, 공연, 학술, 독서모임 그리고 챌린지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책을 즐기고 책과 사랑에 빠지기 좋은 9월, 독서대전이 기대돼요.
 
 
9월 1일(금)~9월 3일(일) #마이펫페어 2023 일산
 
 
출처: 마이펫페어 인스타그램(@mypetfair)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마이펫페어가 역대 규모로 일산에서 첫 개최 예정이라고 해요. 다양한 펫푸드, 펫웨어, 펫리빙, 펫아웃도어 등 반려동물 용품과 미로탈출, 달려갈개, 기다릴개, 킁킁놀이터 등 반려동물들이 즐길 수 있는 마이펫 플레이존까지 운영된다고 해요! 8월 31일까지 무료사전등록이 가능하며, 무료사전등록한 '본인'에 한해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반려동물과 함께 주말 나들이 어떠실까요?
 
 
9월 1일(금)~9월 5일(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 IFA


출처: IFA 공식 홈페이지
 
 
매년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박람회 IFA. 올해는 독일 시각 기준으로 9월 1일부터 5일까지 독일 메세 베를린에서 개최된다고 해요! IFA는 세계 가전제품 동향을 짐작하게 하는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어요.
 
 
9월 2일(토) #2023 이슬라이브 페스티벌
 
 
출처: 인터파크 티켓
 
 
9월 2일 토요일 가평 자라섬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초 소주 페스티벌 이슬 라이브 페스티벌! 소주 페스티벌인 만큼, 하이트진로의 대표 주류 라인 '참이슬, 진로, 테라, 켈리'부터 다양한 종류의 안주와 디저트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페스티벌인 만큼 이영지, 멜로망스, 다이나믹 듀오 그리고 아이유 등의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페스티벌을 즐겁게 만들어 줄 예정이라고 해요.
 
이슬라이브 페스티벌은 술과 함께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19세 이상의 성인들만 참가할 수 있으며, 페스티벌에서 먹을 수 있는 안주와 디저트는 퀸즈스마일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가시는 분들은 미리 앱 다운로드를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9월 2일(토)~9월 3일(일) #2023 렛츠락 페스티벌


 
출처: 렛츠락 페스티벌 페이스북
 
 
아직은 더울 9월의 초, 여름의 끝자락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2023 렛츠락 페스티벌! 9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진행되며,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행사에 참여하며, 양일권 티켓은 벌써 매진되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결제하러 달려가세요. 양일권 놓친 에디터는 눈물을 머금고 취소표 기다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9월 4일(월) #SM 신입 남자 그룹 ‘라이즈(RIIZE)’데뷔
 
 
RIIZE 라이즈 'Siren' Performance Video / 출처: SMTOWN 공식 유튜브
 
 
9월 하반기를 책임질 많은 아이돌들의 데뷔와 컴백이 예정되어 있어요!
SM엔터테인먼트의 남자 신입 그룹 라이즈(RIIZE), YG엔터테인먼트의 신입 여자 그룹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의 데뷔, 크래비티, 보이넥스트도어 그리고 케플러의 컴백까지! 하반기는 음악 듣는 재미가 더욱 커질 것만 같아요.
 
 
9월 5일(화)~9월 10일(일) #2023 뮌헨 모터쇼 IAA
 
 
IAA MOBILITY 2023 - Experience Connected Mobility / 출처: IAA MOBILITY 유튜브
 
 
모터쇼 업계에서 가장 큰 박람회! IAA (International Automobil-Ausstellung)가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메세 프랑크푸르트 전시장에서 시행되는 IAA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차들을 만나볼 수 있고, 특히 독일차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9월 6일(수) #영화 잠 개봉
 
 
[잠] 메인 예고편 /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유튜
 
 
9월 6일(수)~9월 10일(일) #제22회 한국국제아트페어
 
 
 
출처: Kiaf SEOUL 공식 홈페이지
 
 
아시아 최대의 아트마켓! 제22회 Kiaf SEOUL 2023(한국국제아트페어)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 동안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에요. 다양한 종류의 회화, 조각, 공예, 판화 그리고 뉴미디어 및 설치/사진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20여 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국내외 미술시장을 잇는 매개체이며, 기존 얘술과 현대의 예술을 한 곳에 담는 글로벌 플랫폼이 되며 세계미술인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했다고 해요.
 
 
9월 8일(금) #202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마감
 
 
출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식 홈페이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주최하고, 자유로운 주제를 가지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의 마감일이에요! 오후 4시까지 제출이 가능하니 마감 시간에 유의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 )
 
 
9월 9일(토) #한강 종이비행기 축제
 
 
가을 하늘에 종이비행기 날려요…'한강 종이비행기 축제' / 출처: 연합뉴스TV 공식 유튜브
 

한강에서 가족과 함께 즐기는 종이비행기 축제! 단순히 종이비행기를 만들고 날리는 것이 아닌, 비행기와 항공 과학 주제의 전시와 체험을 진행하기도 하며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2015년 종이비행기 국가대표팀이 행사에 합류하여 행사를 진행하며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이며 퀄리티 높은 대회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요.
 
종이비행기 대회의 종목은 멀리 날리기와 오래 날리기가 주를 이루고 있다고 해요. 대회인 만큼 참가자 중 대상과 금상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을 은상과 동상 수상자에게는 서울시한강사업본부장상을 수여한다고 합니다!
 
 
9월 9일(토) #아라문의 검 첫 방송
 
 
[아라문의 검] 아스달의 신화는 지금부터다ㅣ티저 영상 / 출처: TVING 유튜
 
 
9월 11일(월) #크래비티 컴백
 
 
출처: 크래비티 공식 트위터(@CRAVITYstarship)
 
 
9월 14일(목) #서울 도시브랜딩 아시아 대학생 공모전 예선 합격자 발표
 
 
 
출처: 애드아시아 2023 서울 공식 홈페이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의 도시 브랜딩을 위한 영상 제작 공모전 서울 도시브랜딩 아시아 대학생 공모저니(AYCA)의 예선 합격자 발표가 다가오고 있어요! 8월 31일까지 예선 접수가 진행되며 9월 14일 예선 합격자 발표 이후 9월 15일부터 10월 11일까지 최종 제작물 제출이 진행된다고 해요. 총 12팀을 시상할 예정이라고 하니, 영상과 브랜딩에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달려가세요!
 
 
9월 19일(화) #강철부대 3 첫 방송
 
 
[#강철부대3] 압도적 규모의 전장에 도전하라 | 강철부대3 / 출처: 채널A 캔버스 유튜브
 
 
9월 23일(토) #포스트 말론 첫 번째 내한공연
 
 
 
출처: 예스24 티켓
 
 
가수 포스트 말론의 첫 내한 공연이 9월 23일 개최된다고 해요! 콘서트 가시기 전에 들으면 좋을 지극히 개인적인 에디터의 최애곡! 지금 추천해 드립니다.
 
Post Malone - 92 Explorer
 
 
출처: Post Malone 공식 유튜브
 
 
Post Malone - Better now
 

출처: Post Malone 공식 유튜브
 

9월 23일(토)~10월 8일(일)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처: 항저우 아시안게임 공식 홈페이지
 
 
중국에서 개최되는 3번째 하계 아시안게임이에요! 2022년 개최 예정이었던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팬데믹으로 1년 연기되어 올해 개최되며, 여름에 열리는 스포츠 행사인 만큼 다양한 종류의 수상 스포츠부터 구기 종목의 스포츠까지 만나볼 수 있어요
 
 
9월 28일(목)~9월 30일(토) #추석
 
 
 
 
음력 8월 15일을 의미하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연중 최대 명절이며, 한가위라고 부르기도 해요! 달이 유난히 크고, 밝은 날이기도 하죠! 민족 최대의 명절인 만큼 가족들이 둘러앉아 식사를 하고, 이야기도 나누고,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을 먹기도 해요
올해 추석은 개천절까지 긴 연휴인 만큼, 해외 여행 등 휴가에 대한 수요가 많다고 해요!
 
 
9월 말 #제36회 YCC 본선 진출작 공개
 
 
 
 
 
제36회 YCC 본선 진출작 공개가 9월 말에 예정되어 있어요! 아직 접수가 진행되고 있는 지금, YCC에 도전할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당신이 YCC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도전해 보세요 : )
 
나의 생각이 세상을 바꾸는 힘으로! 제36회 YCC 자세히 알아보기
 
 
9월 중 ‘메타’ AI챗봇 ‘페르소나’ 공개
 

 
 
'메타'가 특정 캐릭터의 지식과 성격을 반영한 인공지능 AI '페르소나'를 빠르면 9월 공개 예정이라고 해요. 검색을 도와주는 것뿐만 아니라 필요한 분야에 추천을 해주기도 하는 서비스로 현재 출시된 다양한 챗본과의 경쟁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메타뿐만 아니라 애플 등에서도 AI 챗봇을 개발 중이라고 하는데요, 앞으로 등장할 다양한 AI챗봇이 우리 사회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 줄지 기대가 돼요.
 
가족들과 함께 하는 추석이 있는 9월!
추석, 가족들과 둘러 앉아 아시안 게임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떠실까요?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10월호로 또 만나요!
2023달력 ·  9월광고제 ·  9월축제 ·  9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